본문 바로가기
Good Tip/App & Tech

인스타 협찬 이용제한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결하기

by bbubboo 2022. 2. 8.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결

최근 인플루언서 협찬을 빌미로 개인 정보 요구
카톡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요구
친구 목록 정보 빼가고 카톡 못 쓰게 되는 등 2차 피해 우려
카카오톡에 본인이 아니라는 내용 전해야

인스타 협찬 사기 이용제한 조치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결하기
인스타 협찬 사기 이용제한 조치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결하기

최근 들어 인스타그램 DM으로 협찬해 주고 비용을 주겠다면서 그러려면 본인 확인이 필요한데 카카오톡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건 100% 사기니까 응하지 않는 게 좋겠지만 여러 인증과 장황한 내용을 첨부하여 신뢰를 입증하면 '나도 인플루언서가 되어 가는 건가?' 하는 마음에 사람인지라 혹하게 되는데요.

개인 계정을 해킹하고 탈취하려는 시도도 많고 이렇게 돈으로 현혹한 후에
개인정보를 알아내고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수법이 많아졌어요.
날이 갈수록 무섭네요.
그리고 요즘 인스타 유저를 노리는 해킹 수법이 교묘해져서 계정 찾기가 곤란한 경우가 있어요.

인스타 해킹 전화번호 이메일 변경되었을 때 계정 찾는 법

 

인스타 해킹 당했을 때 해결법 메일 변경 방법

인스타 해킹 당했을 때 메일 변경 되었을 때 인스타그램 해킹 당했을 때 있으신가요? 유행인지 해킹하고 계정 인증 이메일과 전화번호까지 변경해버리는 상황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플

bbubboo.tistory.com

이미 당한 경우라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피해를 최대한 보지 않고 수습을 해야 하는데 이놈들이 내 깨톡 아이디로 말도 안 되는 광고를 뿌리고 튀어 버리기 때문에 수습이 참 난감해요.

게다가 카카오톡에서 불량 사용자로 보고 이용제한을 걸어버리면 로그인이 불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잘못하면 영구 정지까지 당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태까지 안 가는 것이 좋겠죠? 이용제한 조치가 어떤 내용이고 이를 처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고객센터로 연결할 수 있는지 포스팅해볼게요. (이제 하다 하다 별 쓰레기 같은 사기가 다 나옴 에휴...)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결 방법 4가지 등(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다 필요없고 실시간 채팅과 이메일문의만 하세요.
다른 건 스트레스...


이용제한 조치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활동을 보호하기 위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활동이 신고 등을 통하여 확인되는 경우, 이를 위반한 이용자의 카카오톡 이용을 한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라고 kakao 고객센터에 나와 있는데요.
음란물이나 도박, 불법 촬영물 등의 유해 광고 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나 계정이 탈취되었을 때 내려지는 조치입니다.

이용제한 또는 이용자 보호 조치가 내려지는 경우 제한일은 하루, 일주일 길게는 60일 심하면 영구정지까지 올 수 있는데 내용에 따라 차등적인 제한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조치에 대한 이유나 정보는 깨톡 운영정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입에서 욕이 나오는데 차분하게 저걸 읽을 시간이 없겠죠?
문제를 빨리 해결하려면 직접 통화를 하는 방법이 빠를 거예요.
아니 내가 안 했다고!! 억울함을 토로하며 상담원한테 하소연하면서 빨리 해결하고 싶지만 내 맴 같지 않죠.
채팅이나 이메일 상담 등을 통해 진행해야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릴 수밖에 없거든요.
사실 전화로 하는 상담 서비스는 2018년도에 종료해서 더 이상은 이용할 수가 없답니다.
현재는 깨톡 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받으실 수 있어요.

카톡 챗봇 실시간 채팅
카톡 챗봇 실시간 채팅

위 사진처럼 앱 내에서 원래 상담을 받아야 하지만 이용제한 조치로 앱에 로그인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당연히 앱 내 서비스로도 상담을 받는 게 불가능한데 이런 경우라면 PC나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서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잘못이 아니라면 최대한 빠르게 이메일 등으로 상담을 받으셔서 내 현재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웹에서 챗봇 or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챗봇은 간단한 답변받기엔 좋다. 하지만 복잡한 상황엔 어렵다.
실시간 채팅은 사람이 답변하기에 좋지만 시간이 정해져 있다.

웹에서 챗봇 or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웹에서 챗봇 or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카카오톡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처럼 화면이 뜨는데 아래쪽에 보시면 로고가 있어요.
클릭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웹에서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웹에서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로그인하시면 채팅하기를 통해 챗봇이나 상담원과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가능한 시간이라면 실시간 상담을 하시고 그 외에는 챗봇을 이용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깨똑 측에서 챗봇이 아기라고 하는데 아기한테 일을 맡겨 놓고 너넨 뭐하니?
어쨌든 저 아기는 한정적인 말밖에 못 하니 답답함은 극에 달해요.
그래도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려면 아래 채팅창 왼쪽에 있는 세 줄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상담 챗봇 이용방법 > 고객센터 홈 > 자주 묻는 키워드 > 카카오톡 순으로 누르세요.

하지만 이용제한/보호조치를 눌러 답변을 확인해도 어차피 돌아오는 대답은 시스템이 했으니 우리 마음대로 풀 수 없다는 답변이 옵니다. 그러니 당장 급한 우리는 다른 방법으로 해야만 되는데요. 상담 가능 시간에 실시간 채팅 상담 혹은 이메일 문의로 답변을 받아야 합니다.


이메일 상담하기

실제 사람이 읽고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자세한 답변을 기대할 수 있다. 단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이메일 상담하기
이메일 상담하기

웹 페이지 어느 곳이든 맨 하단을 보시면 '문의하기' 버튼이 있는데 저게 바로 이메일로 답변받을 수 있는 장치입니다. 사실 결론부터 말하면 이메일로 상담을 하더라도 챗봇 같은 답변을 받을 겁니다. 그렇지만 가만히 있어도 해결될 것은 없기 때문에 내 잘못이 아닌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해제 요청을 하는 게 오히려 좋습니다.

문의하기
문의하기

결국 제한 조치가 풀릴 때까지 기다리거나 다른 번호로 가입을 해서 쓰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건 저 XX 같은 넘들한테 정보를 안 넘기는 거예요. 소중한 개인정보 놓치지 않을 거예요.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결 시간

/ 일반적인 내용 복잡하고 당장이 급한 내용
월~금(평일)
오전 10시~18시 30분
챗봇
자주 묻는 질문
실시간 채팅
그 외 시간대 챗봇
자주 묻는 질문
이메일 문의

카톡을 사용할 때 생각외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 짧은 기간이나 시간 동안 많은 친구를 추가하는 경우(전화번호를 통한 지인의 경우는 아닙니다.)
  • 오픈 채팅방 참여하는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경우
  • PC 가상 안드로이드 에뮬에서 사용하는 경우
  • 악용 유저가 활동한 서비스 환경과 비슷한 환경에서 이용하는 경우
  • 통신사가 확인되지 않는 가상번호로 사용하는 경우

그리고 휴대폰을 바꿨을 때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데 기존 대화를 백업하고 그 계정 그대로 새로운 폰에 앱을 설치하고 복원을 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기존 폰에서 탈퇴를 하고 새 폰에서 같은 번호로 새 계정을 만들 경우 이용자 보호 조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탈퇴와 신규 가입은 신중하게 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까똑의 경우 국민 메신저이기 때문에 쓸 수가 없다면 생활에도 많은 부분 불편할 겁니다. 아쉽게도 전화 상담은 없기 때문에 웹 페이지를 통한 요청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률은 거의 전 국민이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하겠지만 아직까지 익숙지 않은 분들, 급한 상황에서의 처리를 위해 사람이 하는 상담 서비스가 다시 부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마지막으로 만약 자신의 잘못으로 인한 이용제한 조치의 경우 제재가 풀리지 않을 수 있어서 기존 번호가 아닌 새로운 번호를 통해 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피해를 당하지 않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관리하시길 바라며 달콤한 말에 현혹되지 않게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